독일의 명성있는 스피커 브랜드 카이저 어쿠스틱(Kaiser Acoustic)의 카웨로! 클래식(Kawero! Classic) 스피커가 오디오엑스포서울 2019에 출품된다.
카웨로 클래식 스피커는 카이저 어쿠스틱스 플래그쉽 스피커로 3웨이 4스피커로 구성되어 제품 하단으로 리플렉스 포트를 낸 베이스 리플렉스 구조를 하고 있으며, 기기 본체는 피라미드 형으로 위로 갈수록 좁아지게 설계하고 상단에 트위터부를 따로 둔 구조로 제작되었다.
트위터를 제외한 전체 유닛은 오디오 테크놀로지에 특주한 제품이며, 전면을 향하고 있는 6인치 미드레인지와 뒷 패널에 있는 10인치 우퍼, 그리고 우퍼의 위쪽에 위치한 8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콘의 표면에 카본 페이퍼를 부착한 샌드위치 콘 구조로 제작되었으며, 제품 상단의 트위터는 세르비아의 RAAL사에서 제작한 2.5인치 70-20 XL 버전을 사용했다. 퓨어 알루미늄 리본박막을 기본 재질로 해서 특주한 본 제품은 특히 저항을 사용하지 않고 전용 트랜스로 감도조절을 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동작한다고 한다.
각 유닛 드라이버와 크로스오버는 듀룬트(Deulund)가 수작업으로 제작한 VSF 카퍼 캡을 사용해서 전송의 품질을 균일하게 제작하였고 특히 크로스오버에는 문도르프의 저저항 카퍼 포일 인덕터, 금과 은을 섞어 제작한 오일 커패시터, 그리고 듈런드의 CAST 커패시터와 인덕터를 병행해서 제작하였다.
카이저 어커스틱스만의 특별한 스피커 목재 재질인 ‘팬저홀츠’ 우드(Panzerholz Wood)는 Kawero Classic의 대부분에 사용되었는데 이 재질은 초고밀도 너도 밤나무 접합목으로 제작되었다. 팬저홀츠 우드는 목재를 원래 부피의 50% 정도로 까지 압축시키고 목재의 분자층마저 레진사출로 메워서 만든 특수물질로 알루미늄보다 공명의 품질이 우수하고 불요공진의 감쇄특성이 뛰어난 특수한 목재이다. 물에 뜨지 않는 고집적, 고밀도 소재로 제작되어 스피커 인클로저의 사명인 공진을 제어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내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카이저 어쿠스틱스의 하이엔드 스피커, 카웨로 클래식(Kawero Classic) 스피커는 11월 30일, 12월 1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오디오엑스포서울 2019에서 만나볼 수 있다.
Kaiser Acoustic Kawero Classic Specifications
3-way design (reflex loaded midrange and woofer)
Bandwidth: 25 Hz to 60 kHz
Sensitivity: 92 dB @ 2,83 V / 1 m
Impedance: 6 ohms nominal, 4 ohms minimum
Input Power: 20 watts minimum
Connectors: single wiring (bi-wiring on request)
Height: 47.6 in (121 cm) Width: 13.0 in (33 cm) Depth: 19.4 in (49 cm)
Weight: 218.3 lbs (99 kg) 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