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오디오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오디오엑스포서울 w.전자랜드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와 용산 전자랜드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도 Synthesis ROMA 98 DC 파워, 117DC 프리, 510 AC 인티가 시연됩니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기반의 회사인 Synthesis Art in Music의 3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입니다. Synthesis는 1992년에 Luigi Lorenzo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첫 성공작은 Nimis 듀얼 모노 인티 앰프였습니다. Synthesis의 모든 제품은 이탈리아 모로발레에서 회사 내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비용 절감을 위해 중국으로 보내지는 많은 제품들과 달리 고품질의 이탈리아 디자인과 제작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또한, 모든 제품은 진공관에 강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Luigi의 아버지가 1961년에 FASEL을 설립하여 진공관 앰프용 트랜스포머를 제조하기 시작한 것을 보면, 전자공학은 가족 내에서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uigi가 아버지에게서 얻은 기술적 지식과 음악에 대한 사랑을 결합하여 Synthesis Art in Music을 창조한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ynthesis의 Ludovica Merighi는 저에게 "이 프리앰프의 핵심은 출력 트랜스포머입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로 탁월한 주파수 대역과 매우 낮은 왜곡을 이루어냈으며, 최고의 고급 강철로 제작되었습니다.
SYNTHESIS ROMA 98 DC 파워앰프
이 앰프에는 4개의 진공관이 있습니다. 푸시풀(Push-Pull) 및 울트라 리니어(Ultra linear) 구성의 KT88 쌍이 80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며, 12AY7 더블 트라이오드(Double triode) 관과 6CG7 드라이버 관이 있습니다. 12AY7의 후속 모델인 12AX7(ECC83)은 두 배 이상의 출력을 제공하지만, Synthesis에서는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12AY7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12AY7은 풍부하고 따뜻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며, Roma 98DC를 들을 때 그 점이 뚜렷이 나타났습니다.
KT88 쌍의 바이어스를 조정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진공관을 교체할 때 필요합니다. 그러나 보호덮개를 제거하려면 렌치가 필요하며, 바이어스 조정을 위한 드라이버가 구성품에 포함 되어있습니다. 제조사는 이 제품을 생산할 때 "거의 광적인 수준의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졌다고 강조합니다.
스피커 바이와이어링을 위한 두 세트의 출력, 밸런스 XLR 입력, 그리고 언밸런스 RCA "직접" 입력과 RCA "필터" 입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터 입력은 20Hz 및 20KHz에서 -3dB 감쇠(필터링)가 있습니다. 물론 두 RCA 소켓을 동시에 연결하면 안 되며, 후면의 스위치를 통해 XLR과 RCA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두 모노 앰프 간의 완벽한 매칭을 위해 미세 조정이 가능한 작은 드라이버 볼륨 컨트롤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빌드 품질은 훌륭하며, 설명서도 완벽하게 제공됩니다. 전원 버튼에 대한 표시등이 없지만, 전면의 VU 미터가 켜집니다. 로그 VU 미터는 100W까지 표시되며, 중간 위치는 1W입니다.
모든 공정은 'Synthesis' 내부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는 이탈리아에서 설계하고 제작하는것을 의미하며, 중국에서 제조하지 않습니다. 변압기의 금속 판에 진동을 줄이기 위해 절연 페인트를 사용하고, 페인팅 후 공기 중에서 건조한 다음, 100°C 오븐에서 4시간 동안 경화시키는 과정을 포함하여 모든 작업이 섬세하게 진행됩니다.
SYNTHESIS ROMA 117 DC 프리앰프
Roma 시리즈의 모든 제품은 독특한 목재, 알루미늄 전면 패널을 가지고 있으며, 붉은색, 피아노 블랙, 다크 브라운 목재 마감 또는 블랙 또는 실버 알루미늄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맞춤형 제작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리뷰용 샘플은 저의 Roma 98DC 모노블록과 일치하는 붉은 목재 마감으로 도착했습니다. 균형 잡힌 회로를 갖춘 Roma 117DC는 네 개의 ECC88/6DJ8/6922 더블 트라이오드를 사용하는 진공관 프리앰프입니다. 주요 전원 스위치는 후면에 있으며, 대기 버튼은 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켜면 전면 버튼이 주황색으로 빛납니다. 이 전면 버튼을 누르면(또는 동봉된 리모컨을 사용해도) 진공관이 가열되는 동안 45초 동안 깜빡이다가 장치가 준비되면 불이 완전히 꺼지는데, 처음에는 이 점이 조금 놀라웠습니다. 설명서를 제대로 읽지 않았기 때문이었죠. 그러나 대형 볼륨 노브 오른쪽에 있는 5개의 입력 선택 버튼에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보면 전원이 켜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능
이 앰프에는 4개의 RCA와 1개의 XLR 입력이 있으며, REC 출력 등 다양한 출력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들은 서브 우퍼나 릴 투 릴 녹음기 등을 연결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앰프는 디지털이나 포노 입력이 없는 순수 아날로그 앰프입니다. €4,900의 가격에 비해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을 자랑하며,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매우 잘 만들어진 아름다운 유닛입니다. 리모컨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무거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볼륨, 소스, 음소거, 대기 상태를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버튼들 역시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메인 버튼과는 고무 링으로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CD 재생/일시 정지 및 이전/다음 선택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드폰
117DC에는 32옴 임피던스에서 300mW를 출력하는 헤드폰 출력이 포함되어 있으며, ¼인치 소켓을 통해 연결됩니다. 메인 출력과 헤드폰 출력은 5-40,000kHz(-3dB)로, 리뷰 중 사용해 본 결과 헤드폰 출력이 매우 음악적이며 매우 조용했습니다. 특히 Sennheiser HD650과 Final D8000 같은 고효율 헤드폰과 잘 어울렸습니다. 이 헤드폰 앰프는 두 번째 생각 없이 설계된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경험이었으며, 이는 다른 헤드폰 앰프에서도 흔치 않은 일입니다. 헤드폰 앰프는 하이엔드 오퍼 앰프를 사용하지만, 신호는 출력 트랜스포머에서 전달되며(OPA는 버퍼로 사용됨), Final D8000을 사용할 때 저음은 특히 역동적이었고 고음은 명확하고 빠른 반응을 보였으며, 전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는 넓었습니다. 라인 출력을 리뷰할 때는 밸런스드 출력으로 Roma 98DC에 연결했고, 소스는 릴 투 릴, 디지털, 포노를 포함했습니다.
Synthesis ROMA 510 AC 인티앰프
Synthesis ROMA 98 DC 파워, 117DC 프리, 510 AC 인티앰프는 오디오엑스포서울 2024 w.전자랜드 사운드에이스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