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층에서 진행되는 오디오엑스포서울 2022에서 Falcon Lab의 Model 707 하이엔드 무지향성 스피커 전시 및 시연된다.
Model 707는 Falcon Lab의 레퍼런스 모델로 4웨이 5스피커로 구성된 스피커입니다. 독특한 멀티 웨이 유닛 배열과 전방향 트위터 배치로 360 °의 소리특성을 실현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현장감 넘치는 음장공간을 재현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특이한 점은 고음 측 연결방법에 따라 다른 음장형성도 가능하여 취향이나 공간에 맞춰 흥미있는 음향 변화까지 줄 수 있습니다.
300mm 하이브리드 펄프 콘 우퍼
300mm 하이브리드 펄프 콘 우퍼의 프레임에는, 비자성체인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을 채용해, 자기 회로로 생성되는 파워를 손실 없이 콘지에 전달하여, 뛰어난 응답률을 보입니다. 또한 동일한 형상의 댐퍼를 역방향으로 배치하는, 푸쉬플 더블 댐퍼 구조를 채용하여, 높은 선형성 재생을 가능하게 해, T형 폴피스와 롱 스트로크 보이스코일 방식의 병용에 의해, 낮은 왜곡을 실현합니다. 가장자리 재료는 내구성이 뛰어난 니트릴 부타디엔 고무를 채용, 롤·엣지와 함께 최대 입력에서도 안정된 재생을 실현합니다. 가장자리의 회절/반사 특성을 부드럽게 하는 커브 라인 형상의 프런트 가스켓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50mm 퓨어 티타늄 컴프레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중음역에는 0.03mm 두께의 50mm 티타늄 다이어프램과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한 컴프레션 드라이버를 채용. 순수 알루미늄 와이어를 사용한 초경량 보이스코일과의 조합은, 압도적인 감도와 음장을 재현합니다. 또한, 고 강성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백 캐비티에 의해 저역 공진을 컨트롤 함으로, 안정된 저 왜곡 특성을 실현합니다.
25mm 퓨어 티타늄 밸런스드 드라이브 트위터
고음역에는 25mm 밸런스 드라이브형의 티타늄 다이어프램을 채용. 단면형상을 계곡형으로 함으로써 방사면적을 크게 하고, 보이스 코일 구동점의 거리를 짧게 할 수 있기에 고주파 진동에 대해서 안전합니다. 자기 회로에는 강력한 링형 네오디뮴 자석을 채용. 알루미늄·다이캐스트 혼과 중앙의 알루미늄 삭출 옴니리플렉션 가이드로 형성된 소리는 360°전방향으로 높은 에너지를 방사합니다.
저음역과 중/고음역용으로 독립·분리된 세퍼레이트형 네트워크
우퍼는 3개로 저음역을 담당하는 정면 2기(280Hz-18dB/oct)와 중저음역을 담당하는 본체 상부 1기(1.3kHz -12d/oct)입니다. 전력 소비가 큰 저음역용은, 인쇄회로를 사용하지 않고 부품끼리 직접 잇는 하드 와이어링을 하여 음질 열화를 막았습니다. 미드레인지와 트위터에는 5 접점식 레벨 컨트롤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터미널에는, 바이 와이어링/패시브 바이앰프 와이어링에도 대응하는 황동 대형 금도금 터미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향성 컨트롤 라운드형 인클로저
캐비닛 측면에서 후면에 걸친 지향성을 컨트롤하는 라운드 인클로저는 25mm 후적층 구조판을 특수 굴곡 일체가공으로 성형시켜, 나아가 3mm 두께 적층구조판을 라미네이트함으로써 강성을 높입니다. 표면은 천연 월넛 나무를 살린 하이 그로스 도장 마감. 바닥에는 황동 절삭과 크롬 도금 처리에 대형 받침대를 부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