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스피커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몬 어쿠스틱(Mon Acoustic)의 Super MON mini 스피커가 오디오엑스포서울 2022에서 전시 및 시연된다.
2가지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초소형 하이엔드 스피커입니다. 모든 스피커는 유닛의 성능에 비례한 인크로져 용적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슈퍼몬미니는 내부 용적이 제로에 가깝게 내부가 꽉 차 있습니다. 마치 통울림에서 나올만한 딥한 배음과 대형기로 착각할만한 스테이징 능력이 있습니다. 슈퍼몬미니는 재생대역내 임피던스 변화가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이로서 약음부터 드라마틱한 표현까지 다이나믹한 음악성을 실현합니다.
Mon Acoustic identity - 하이엔드와 빈티지의 만남
[mon]의 탄생 배경은 More Natural Sound입니다. 정교한 인클로저에서 시작하는 깨끗한 배경과 정적감을 위주로 세팅되었습니다.
[표현력] 독자적인 SUPER NATURAL 네트워크로 구현하는 정연한 사운드와 절제된 열정이 보여주는 매력적인 소리
[균형감] 사운드 밸런스(균형감)를 기본으로 작은 음량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무대, 대음량에서 폭발하는 압도적 스테이지는 단단한 음의골격을 유지한 어쿠스틱만의 설계포인트에 기인합니다
[색채감] 다양한 음악을 즐기는 유저들의 기호를 고려, 실제악기의 질감과 음색을 리얼하게 재현합니다.
알니코 사운드(Alnico SOUND) 몬 어쿠스틱 프리미엄 시리즈 스피커 중 모델 '플래티넘'과 '아트'에는 시어스 (SEAS)사의 최상위 그레이드 이그조틱(EXOTIC) 알니코 유닛을 채용했습니다. 그 외 모델의 미드우퍼는 모두 자체 제작 알니코 유닛을 채용하였는데 이 유닛의 경우는 양모와 합성된 페이퍼 콘에 특수한 코팅을 거쳐 만듭니다. 엣지는 양가죽을 합성하여 제작되어 내구성이 탁월합니다.
AMT SOUND AMT트위터는 특성이 매우 좋은 트위터지만 다루기 까다로워 제작하기 아주 힘든 유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몬 어쿠스틱에서 제작한 AMT 유닛은 AMT의 장점인 강력한 해상도와 확산성을 기본으로 질감과 색채감을 겸비하여 말할 수 없이 매력적인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SUPER NATURAL 네트위크 수퍼내추럴(SUPER NATURAL)네트워크는 몬 어쿠스틱이 개발한 세계유일의 네트워크로서 각 유닛 간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물리적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내 줍니다.
몬어쿠스틱만의 특별한 인클로저 설계 한국적 가옥구조와 환경에 맞춤 설계된 하향 덕트와 매직 스페이스는뒷벽과의 거리를 많이 확보하기 어려운 공간이나 아파트형 비대칭 구조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특히 프리미엄 시리즈는 진동방지를 위한 몬 어쿠스틱만의 진동제어기술이 적극적으로 채용돼 유닛의 이탈감이 뛰어나고 앰비언스가 좋아 정숙하고 우아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