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오디오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쿠즈마(Kuzma)의 Stabi S 턴테이블이 오디오엑스포서울 2021에서 시연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Stabi S는 일반적으로 고가의 고급 모델에서만 사용되는 설계 방식의 가장 작은 사이즈의 턴테이블이다. 독특한 모양과 견고한 황동 봉의 구조는 플래터, 베어링 및 톤암 지지대에 매우 단단한 연결을 제공한다.
진동을 전달하고 전달하는 플랫 플레이트가 없으며 직경 50mm의 단단한 황동봉만 사용한다. 두 번째 황동봉은 안정성을 제공하며 두 개는 T 자형으로 함께 고정된다. 모터는 자체 브래지어 타워에 독립적으로 장착되어 모터 자체의 진동을 약화시킨다. 접지 된 평평한 벨트는 모터 풀리에서 서브 플레이트까지의 구동을 제공한다.
베어링은 고도의 광택을 지닌 미세 곡물 카본 스틸로 원 포인트 접점이 있으며 베어링 슬리브는 우수한 제동, 비 공진 특성을 갖는 수지 / 섬유 소재이다.
상단에 매트와 고무 댐핑 삽입물이있어 판매 된 알루미늄 플래터는 기록을위한 안정된 비 공진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크릴 커버는 플래터와 톤암을 보호하며 턴테이블의 원래 모양을 반영한다. 45 rpm의 어댑터가 제공되며 33 rpm 풀리 위로 간단히 밀어 넣는다. 턴테이블은 다양한 사전 톤 황동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톤암을 수용 할 수 있으며 장착 된 모든 톤암에 대해 VTA 조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