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오디오 스피커 브랜드 판테온 오디오(Pantheone Audio)의 오디오엑스포서울 2021에 전시 및 시연된다.
호주의 디자인 음향기기 회사 판테온 오디오(Pantheone Audio)는 LVMH, Cartier, Yves Saint Laurent 및 Givenchy 등 세계적인 브랜드에 몸담았던 앤 클레어 보토스(Anne-Claire Bottos)를 포함 유능한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하이파이 사운드를 위한 FOCAL 출신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초호화 개발진이 제작하였다.
판테온 오디오의 첫 출시 모델 판테온 원(Pantheone I)은 이탈리아 로마의 판테온 오큘러스에서 영감을 받아 대칭으로 디자인한 기하학적 라인과 커브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수제작으로 제작된 레진 마감 캐비닛으로 접합 부분 없이 미려하게 다듬어져 강성을 부여하고 더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완전히 다른 것을 창조하려는 욕구에서 탄생한 판테온은 4년의 기간 동안 개발 되었으며 완벽한 사운드로 공간을 채울 수 있는 동시에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내부의 강력한 서브우퍼 2개 와 4개의 미드레인지 그리고 4개의 트위터 구성의 대칭의 구조로 360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모든 공간에 채울 수 있다.
또한 판테온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본적인 컨트롤과 함께 TIDAL, Spotify등 무선 스트리밍 서비스를 고음질로 즐길 수 있으며 멀티룸 플레이, 슬립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간단하게 구연할 수 있다.
한편 판테온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0의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판테온 원(Pantheone I) 스피커는 오디오엑스포서울 2021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