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오디오 매거진 하이파이초이스에서 그룹테스트 위너(Grouptest Winner)상을 수상한 영국 미션(Mission) 스피커의 QX-2 북쉘프 스피커가 국내 출시되었다. 1977년 Farad Azima가 설립한 미션 스피커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지만, 이전 M시리즈나 2000년대 초반에 출시된 수천만원대에 달하는 PILASTRO와 같은 하이엔드 제품은 이들이 가진 실력을 확실하게 어필하는 제품이다. 미션 스피커는 정통 압도적인 무게와 함께 유닛들의 특별함 또한 가진 스피커이다.
이번에 출시된 QX 시리즈는 동사 엔트리 레벨인 LX 시리즈의 바로 위의 라인업으로 8개의 하이파이 및 홈시어터용의 스피커인데, 2개의 북쉘프(QX-1 / QX-2), 3개의 플로어 스탠드(QX-3 / QX-4 / QX-5), 센터스피커 (QX-C), 서라운드스피커 (QX-S) 및 서브 우퍼 QX-12)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시리즈는 새로운 링 돔 트위터와 Mission의 ‘다이어드라이브(DiaDrive) 콘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브랜드의 전통적인 ‘tweeter - below - mid/bass’ 배열을 계속 사용합니다. 이 배열은 드라이버간의 타임 얼라인먼트를 위해서이다.
화이트, 블랙, 월넛 마감으로 출시되는 Mission QX 시리즈는 곧 다양한 리뷰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