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레인지, 대한민국 오디오 축제 '오디오엑스포서울(AES) 2023' 성료
AES2023 양일간 20-30대와 가족 단위의 많은 관람객이 방문
풀레인지(대표 서동인)는 12월 2일,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대 오디오 축제 ‘오디오엑스포서울 2023'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AES2023은 오디오 전문 웹 매거진 ‘풀레인지’가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도 쉽게 하이파이 오디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가 전시 및 시연되었고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AES2023에는 중장년층의 관람객이 많은 하이파이 오디오쇼에 비해 20-30대 관람객부터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이 방문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40여개 오디오업체, 1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여 시연기기 체험 및 특가 판매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제이비엘(JBL), 골드문트(Goldmund), 네임(Naim), 탄노이(Tannoy), 파인오디오(Fyne Audio) 등의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오늘, 평론가 최윤욱의 클래식과 아날로그 턴테이블과 관련한 강좌가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풀레인지는 "행사장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매년 행사를 진행하면서 하이파이 오디오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느낀다”며, “풀레인지는 다양한 분들이 음악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에 이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하이파이 오디오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